추석연휴 내 군위묘원 성묘 ‧ 봉안당 방역수칙 안내
페이지 정보
작성일20-09-22 09:43 조회8,707회관련링크
본문
정부의 방침에 따라 추석연휴 기간 중 성묘 및 봉안당 방역 수칙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. 금년 추석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추석 연휴를 전후로 하여 방문을 권해드리며, 가급적 직접 방문보다는 마음으로 추모해주시길 바랍니다.
군위묘원은 추석연휴 기간 내 방문 가능하며, 야외 묘지, 실외 봉안담을 방문 예정인 분들은 마스크를 꼭 착용하여 주시고, 2m(최소 1m이상) 거리두기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.
특히, 군위묘원 내 실내 봉안당의 경우에는 아래의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꼭 지켜주시기 바라며, 직원들의 안내에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.
[실내 봉안당 이용 시,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사항]
ㅇ 출입 시, 손 소독과 마스크 착용을 꼭 실천하여 주십시오.
ㅇ 실내 봉안당 출입 시, 방명록 작성 및 발열검사에 적극 협조하여 주십시오.
ㅇ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등의 증상이 있다면 출입하지 않습니다.
ㅇ 봉안당 내 같은 호실에 동시에 2가족 이상이 입실하지 않도록 시간차를 두고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(최소 1m 거리유지)
ㅇ 밖에서 대기하시는 분들을 위해 추모와 기도는 되도록 간략하게 30분 내로 진행해주십시오.
[묘원 이용 시, 방역수칙] ㅇ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(기침, 인후통 등)이 있거나 최근 14일 이내 해외여행을 한 경우 방문 자제하기 ㅇ 흐르는 물과 비누로 30초 이상 손을 씻거나 손 소독제로 손 소독하기 ㅇ 다른 사람과 2m(최소 1m) 이상 거리 두기 ㅇ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휴지,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ㅇ 침방울이 튀는 행위(노래부르기, 소리지르기 등)나 신체접촉(악수, 포옹 등) 자제하기 ㅇ 실내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는 경우 마스크 착용하기 ㅇ 실외에서 2m 거리 유지가 안 되는 경우 마스크 착용하기 ㅇ 봉안시설, 휴게실 등시설 내에서 음식물 섭취하지 않기 |